[투데이한국=이혜정 기자] 경상남도는 7일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도지회에서 배달앱을 사용하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과 애로 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내에서 민간․공공배달앱을 사용하고 있는 시군 중 창원, 김해, 양산 지역 내 소상공인들을 초청하여, 배달앱 사용 경험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었다. 비대면 온라인 거래 증가와 더불어 배달앱 시장이 확장해 왔으나, 대부분 민간배달앱이 장악하고 있고 민간 배달앱의 높은 중개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공공배달앱을 도입·지원하고 있으며, 경남도에는 6개 시(창원,진주,통영,김해,밀양,양산)에서 공공배달앱을 도입·지원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공공배달앱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사용하고 있는 소상공인의 사용 경험과 불편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공공배달앱의 향후 개선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대다수의 소상공인은 “공공배달앱 가맹점 및 소비자에 대한 꾸준한 홍보정책이 필요하다”라며, “소비자를 공공배달앱으로 유인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프로모션 등의 지원책이 강구되어야 한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정연보 경남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민간배달앱의 높은 중개수수료로 도내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이를 완화하기 위해 광역형 경남 공공배달앱 도입(‘25년)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소상공인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경남 공공배달앱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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