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업무 협약 체결'

교육콘텐츠 교류 및 교육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경기도자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유재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1:05]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업무 협약 체결'

교육콘텐츠 교류 및 교육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경기도자박물관 업무협약 체결

유재웅 기자 | 입력 : 2024/06/13 [11:05]

▲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경기도자박물관과 '업무 협약 체결'


[투데이한국=유재웅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도자박물관은 6월 12일 경기도자박물관에서 각 박물관 교육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 체험 및 협업 기획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박물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협력 및 교류 ▲교육프로그램 진행에 필요한 콘텐츠 및 인적자원 교류 등 교육 분야를 협력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국내 최대 독립 어린이박물관으로서 전국 어린이박물관들의 선진 운영 사례로 손꼽힐 정도로 다양한 교육과 전시를 이어가는 곳 중의 하나다.

경기도자박물관은 조선시대 500년간 왕실용 도자기를 생산했던 광주 관요로 초기 청자 및 백자에서부터 근󰋯현대 도자에 이르기까지 유무형 자료의 수집, 보전, 연구, 전시를 목적으로 설립한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 박물관이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도자박물관은 두 박물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하여 각 박물관 특성에 맞는 교육 협업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교육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두 박물관은 교육뿐만 아니라 전시, 홍보 분야도 연계 등 상호 교류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송문희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여름방학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서로의 자원과 노하우를 공유해 더 나은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길 바라며”, 이어서 “한국문화예술이 지구촌 곳곳으로 펼쳐져 나가는 요즘, 전통 도자기가 현대적 재해석 과정을 거쳐 새로운 콘텐츠로 탄생할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기도자박물관 강명호 관장은 “어린이들의 도자문화 교육프로그램에 어린이 전문 교육콘텐츠가 협력하여 내용과 구성이 풍부해지고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체험이 제공되길 바란다. 또한 9월에 개최되는 경기도자-키즈비엔날레에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밀양딸기1943 브랜드디자인 및 마케팅과정 교육생 모집
이전
1/5
다음
광고
광고
광고